2월 초 신협 온뱅크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입출금통장부터 만들었습니다. 신협 온뱅크는 비대면이라 평일 시간이 없는 직장인들에겐 더없이 편리하더군요. 근데 한도제한계좌라니?
시중 모든 은행이 그렇죠. 입출금계좌를 만들면 처음엔 다 한도제한계좌를 걸어버립니다. 이때 서류를 내야 합니다. 각종 고지서(전기세, 수도세, 휴대폰요금, 재산세, 아파트관리비), 직장인들은 재직증명서 등. 이중 최근 3개월 내 고지서를 내면 서류 검토 후 해지해주는데요. 신협 온뱅크 한도제한계좌 해지는 달랐습니다.
신협 온뱅크 한도제한계좌 해지는 이렇게!
신협 비대면 어플 온뱅크에 가입 후 조합원 신청을 했을 경우, 또는 조합원 신청이 되어 있는 경우
입출금 통장을 만든 후 바로 한도제한계좌 해지 신청을 하고 고지서 한 장을 첨부할 경우 상태는 20일이 지나도 '진행 중'으로 나옵니다.
방법은?
비대면 온뱅크로 입출금계좌를 만들면 해당 지점에 예금이나 적금 상품을 든 이후, 한도제한계좌 해지를 신청하셔야 통과됩니다. 저는 입출금계좌를 만들자마자 한도제한계좌 해지 신청을 한 후, 예금을 들었기 때문에 20일이 흘러도 여전히 입출금계좌는 한도제한이 걸린 상태였습니다.
오후 4시 이후에는 직원 연결이 어려움
고객센터는 오후 6시까지이나 그곳에 전화한들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직접 지점 행원과 통화해야 한다는 답변만 받았습니다. 고로 저는 한도제한에 걸리 입출금통장에 이체된 돈을 찾고 싶어서 온뱅크로 직접 해지했습니다. 해지하면 잔액이 또 다른 신협의 입출금계좌로 이체되는데, 반드시 신협의 입출금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타 지점 신협의 계좌라도 상관없습니다. 저는 B신협 입출금계좌(한도계좌)를 해지하니, A신협 입출금계좌로 잔액이 들어왔습니다.
결론
입출금계좌의 한도제한계좌 해지는 반드시 해당 지점의 예금이나 적금을 든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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