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맘이라는 브랜드의 액상분유를 어쩌다 다 큰 성인이 먹게 되었다. 역시나 이번에도 지인 찬스이다. 이 제품은 12~36개월 아기들이 먹는 분유인데 지인이 자기 집에 남아돈다고 우리 집에도 보내왔다. 황당해서 아기들 먹는 걸 다 큰 어른들이 먹어서 뭐 하냐고 물으니, 먹어도 상관없다며 그냥 처리해 달라고 한다. 어차피 먹어도 탈도 없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더 도움이 되지 않겠느냐고 말한다.
오브맘 액상분유
이탈리아 프리미엄 액상분유로 내가 받은 건 3단계이다. 즉, 1살부터 세 살까지 먹는 제품이다. 비타민B 및 비타민A, 비타민D 등이 들어있다.
원재료 및 함량
원유(우유), 탈지유, 정제수, 덱스트린, 갈락토올리고당 1.5%, 혼합식물성유지(채종유, 해바라기유), 미네랄혼합제제(탄산칼슘, 글루콘산칼륨, 글루콘산철, 제이인산마그네슘, 황산아연, 글루콘산동, 황산망간, 요오드칼륨, 아셀렌산나트륨), 글리세린, 지방산에스테르, 카라기난, 비타민혼합제제(L-아스코브산나트륨, 주석산수소콜린, 이노시톨, 타우린, 비타민E, 판토텐산칼슘, L-카르니틴, 니코틴산아미드, 비타민B2, 비타민B1, 질산염, 분말비타민A, 비타민B6 염산염, 엽산, 비타민 K1, 비오틴, 비타민D3, 비타민B12, 덱스트린), 프락토올리고당 0.07%, 정제어유 0.02%(DHA함유), Mortierella alpina유(아리키돈산 함유)
액상분유 색상
빨대를 꽂는 곳은 없다. 모서리 부분을 펼쳐 가위로 잘라 컵에 따라먹어야 한다. 아기들을 먹일 때는 젖병에 담아 먹여야 한다. 분유 색상은 두유색과 우유색의 중간 색상으로 옅은 베이지색이다. 전체적으로 약간 걸쭉한 느낌이다.
액상분유 맛
맛은 멸균우유와 두유맛을 섞어놓은 맛이다. 특유의 어떤 향이 나는데 거북스럽지는 않다.
기타
유당분해효소인 락타아제가 부족한 성인들이 먹기에도 나쁘지 않다. 평소 유당불내증을 가지고 있는 내가 먹어도 별 탈 없다. 고로 성인들 및 노인들이 먹어도 별 탈 없을 듯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