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런트 박준금이 얼마 전에 목주름 시술을 받았다고 밝혔다. 무엇보다 연예인들은 보이는 모습이 중요할 수밖에 없기에 일반인들보다 관리에 더 신경을 쓰는 것 같다. 그건 당연한 이치다. 대중들의 시선은 연예인들의 외모를 가장 먼저 보기에 그들로서는 자신의 신체에 꽤 많은 투자를 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일반인인 나도 목주름이 신경 쓰이거늘
하물며 연예인은 더하겠지. 어쨌든 나이가 들면 얼굴 주름 및 목주름은 피할 수가 없다. 워낙 두드러진 부위인 데다 타인의 시선을 감추기 어려운 부분이 바로 얼굴 주름과 목주름이다. 그렇다고 외출 시마다, 선글라스와 마스크, 스카프로 보이는 부분의 주름을 감출 수는 없는 노릇이다.
목주름, 왜 생기는 걸까?
첫째, 자외선, 스트레스, 베개 베는 습관 및 자세 등이 영향을 미친다. 게다가 목은 피지선과 피하지방이 적으며, 눈가와 같이 피부가 얇아 신진대사가 활발하지 못한 탓에 탄력을 잃기 쉽다.
목주름 시술 vs 수술
시술은 필러요법이 가장 많다. 하지만 필러는 주름이 팬 부분을 임시로 메워주는 역할을 하기에 완벽한 시술이라고 할 수 없다. 그렇다고 수술을 한다 해서 영원히 목주름이 안 생긴다고는 할 수 없다. 어쨌든 인간은 늙어가는 수순을 밟아가기에 뭐든 영원하고 완벽한 건 없다.
목주름 수술은 목거상술이라고 한다. 약해진 목 근육을 절개하여 팽팽히 당기고 조여서 힘을 강화시킴과 동시에 늘어진 목 피부는 수직으로 당겨줌으로써 목주름이 희미해져 보이고 주름 개수도 줄여주는 효과를 발휘한다. 수술은 한 번 받으면 10년 정도 유지된다고 한다.
목주름 시술 또는 수술 비용
탤런트 박준금은 대략 50만 원 정도의 시술 비용이 들었다고 한다. 그럼 목주름 수술 비용은 얼마일까? 알아보니 대략 700~800만 원 정도가 든다고 한다. 대신 수술은 앞서 말했듯이 10년 정도 유지된다고 한다.
시술과 수술의 장단점 생각하기
시술은 수술에 비해 부담감이 덜하다. 가격 또한 저렴하다. 다만 필러가 우리 피부조직에서 완벽히 사라지지 않을 수 있기에 위험부담이 있다.
한편 수술은 가격이 시술에 비해 엄청난 대신 유지 기간이 길다. 하지만 위험부담 요소가 존재한다. 사실 시술이라고 위험하지 않다고는 말할 수 없다. 뭐든 우리 몸에 넣고 찢고 당기면 세포 및 피부조직이 원상태를 완전히 회복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아름다움을 포기할 수 없다면 시술이나 수술에 도전할 수밖에 없을 듯하다. 다만, 위험부담은 늘 존재한다는 걸 잊지 않아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