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결합할인받아서 요금을 줄이는 법을 듣기는 했는데, 막상 상담을 받으려니 집에 외부 사람이 온다는 게 꺼려졌다. 사실 코로나 사태의 영향도 있다. 어쨌든 알아두면 좋은 SKT 결합상품 할인에 대해 정리해 봤다.
결합할인이란?
별도로 가입할 수 있는 2개 이상의 방송통신 상품. 서비스에 함께 가입해 이용하면 요금을 할인해 주는 상품이다. 결합하는 상품의 수, 약정기간, 이동전화 사용자 수에 따라 할인율이 달라진다. 각 집마다 다른 사용패턴에 따라 어느 상품이 더 유리한지 잘 따져봐야 한다.
SKT 결합을 결정 시 4가지를 비교하기
1. SK 휴대폰 회선 수
2. SK 가입 연수 총합
3. 기존 결합 할인 여부
4. 인터넷과 휴대폰 요금제 종류
이런 요소들을 비교해보고 잘 선택하지 않으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덜 받거나 아예 못 받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신청 시 여러 조건을 확실히 따진 후 결정해야 한다.
상황에 따른 결합 조건
1. 인터넷, 휴대폰 총 가입연수가 30년 이상이면 '온가족할인'
2. 인터넷, 휴대폰이 2대 이상이면 '온가족플랜'
3. 인터넷, 휴대폰이 1대 이상이며, 65 요금제 이상이면 '한가족할인 65 요금제'
4. 인터넷, 휴대폰이 1대 이상, 65 요금제 미만이면 '온가족프리 65 요금제'
참고로 휴대폰 중복 결합은 불가능하다.
단, '온가족할인, 패밀리 결합(인터넷-인터넷 간 결합 5,500원 할인), TV플러스 결합(휴대폰-TV결합 각 1,100원 할인)'은 중복이 가능하다.
중요!
SK는 SKT와 SKB로 나뉜다. 사은품과 가족결합 유무에 차이점이 있으니, 가입 전 꼭 확인해야 한다.
SKT(텔레콤); 사은품 40만 원 및 SKT한가족할인 가능 / SKB(브로드밴드); 사은품 43만 원 및 한가족할인 불가능
인터넷 명의자를 잘 선택해야 가족 범위를 넓힐 수 있다. 이유는 가족 범위가 이촌 이내 친척과 사위 며느리까지 포함되기 때문에, 자칫 명의자를 잘못 선택하게 되면 결합이 안 될 수 있다.
결합은 인터넷 약정 기간 1년 이상 시 할인이 적용된다.
1년 약정은 25%, 2년 약정은 50%, 3년 약정은 100%이다.
모든 결합 시, 그 이상 가입연수가 쌓이지 않는다.(온 가족할인 제외)
즉 온가족할인 산정할 때 쓰이는 가입연수는 더 이상 쌓이지 않는다.
예> 인터넷 가입연수 9년 + 이동전화 가입연수 15년 + 이동전화 가입연수 3년= 총 가입연수 27년
결합 신청 방법은?
가족관계증명서(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증도 가능하다.)
가입 이력이 있을 시엔, 서류는 필요하지 않다.
고객센터 106, 공식 대리점에서 신청
결합상품 해지 시 주의사항
1. 가족그룹 대표명의 고객이 가족그룹에서 탈퇴 또는 명의 변경을 할 경우, 결합상품 혜택이 중단된다.
2. 휴대폰을 결합한 회선을 해지할 경우 결합상품 혜택도 중단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