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꼬막 눈이 콤플렉스인 사람들은 어떻게 이미지를 바꿀까? 많은 사람들은 가장 쉽게 변신할 수 있는 눈 성형을 꼽았다. 하지만 메이크업으로도 충분히 이미지를 변신할 수 있다. 다만 시간과 정성이 들어가야 한다.
대체 꼬막 눈이 뭐기에?
꼬막 눈이란, 눈꼬리가 막힌 눈을 줄인 말로, 앞뒤가 다 막혔다거나, 뒤쪽이 심하게 올라간 경우를 말한다. 또한, 눈 사이가 다소 넓으면서 눈 앞쪽이 동그랗게 막힌 꼬막 눈을 가진 사람들은 대부분 뭔가 답답해 보인다는 소리를 듣는 경우가 많다. 뿐만 아니라 당사자도 이런 눈에 불만을 가지는 경향이 크다.
꼬막 눈은 단순히 눈이 작다고 해서 붙여진 명칭은 아니다. 한쪽 눈의 길이가 얼굴 전체의 1/5 미만이거나, 눈의 가로길이가 30mm 미만인 경우 꼬막 눈처럼 보일 경우를 말한다.
실제 꼬막눈을 가진 사람들의 눈 사진은 초상권 침해가 될 게 뻔해 가져올 수가 없어 위 사진으로 대체한다. 위 사진을 보면 앞 뒤 눈꼬리가 다 막혀 확실히 답답해 보이는 느낌을 준다.
꼬막 눈의 변신 방법
첫 번째 방법
비수술적인 요법으로 화장술을 들 수 있다.
꼬막 눈을 가진 사람들은 눈썹과 눈동자를 감싸고 있는 아래눈썹 부분에 존재하는 삼각존을 길고 가늘며 꽤 부드러운 아이브러시로 색상을 입혀주면 된다. 색상은 브라운 섀도를 이용하면 시원해 보이고 세련돼 보인다.
추천 브러시
에크멀 6번 브러시
국내브랜드 중 가장 작은 브러시 쪽에 속하나, 세심하게 삼각존을 메꿀 수 있으며, 아이라인을 메꿀 때 사용하기가 편리해서 추천한다.
아이라이너 추천
삐아 젤 아이라이너
다양한 색상이 있어 마음에 들며, 특히 소울브라운과 로즈번 색상을 잘 섞어 활용하면 색감이 꽤 좋다. 지속력 부분에서도 우수하기 때문에 아이라이너는 이 제품을 추천한다.
두 번째 방법
수술적 요법인 쌍꺼풀 수술이다. 사실상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 요즘은 고등학교 2학년 겨울 방학 때부터 많이들 한다. 하지만 부작용도 있기에 수술적 요법은 늘 신중해야 한다. 사람마다 피부 및 근육이 다르니, 수술 후 나타나는 부작용 및 개인 만족도가 다르기 때문에 무조건적인 추천은 쉽지 않다. 다만 수술 후 만족도가 비율적으로 높기 때문에 결과적으론 시원한 눈매를 가질 수 있다.
꼬막 눈 쌍꺼풀수술
꼬막 눈 수술은 앞뒤 막혀있는 눈살을 트이게 해주는 것으로, 주로 앞 트임과 눈매교정술을 병행하거나, 앞 트임과 뒤트임을 동시에 진행함으로써 눈의 가로길이를 늘이는 방법을 쓴다.
나는 꼬막눈인가?
진단은 혼자 내리는 게 아니다. 쌍수를 생각하거나 고민 중이라면 성형외과 전문의를 만나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다. 다만 모든 병원은 기본 세 군데는 가봐야 한다. 어느 병원이 자신에게 맞는지 발품 파는 게 가장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