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일반 정보

달걀 구매 시 주의점! 달걀 삶으려다 깜짝 놀랐네!

by 민블민블 2023. 4. 30.

 

몇 주 전 일이다. 달걀 삶기 초간단법을 검색한 후, 냉장고에서 달걀을 꺼냈는데 그 무게에 깜짝 놀랐다. 새벽 배송으로 받은 달걀의 무게가 그전에 사뒀던 달걀 무게와 많이 차이 났기 때문이다. 우리 집은 달걀을 많이 먹어서 주문할 때 1박스에 30알씩 구성되어 있는 걸 산다. 다행히 먼저 사둔 달걀이 하나 있어서 비교컷으로 남겼다.

 

달걀

 

30알 무게가 총 1,560g인데, 먼저 산 달걀과 이후에 산 달걀의 크기 차이가 너무 난다. 사진상으로도 이러한데, 실 무게는 얼마나 더 차이가 나겠는가?

 

쿠팡에서 샀고 두 개다 총 1,560g(30개 기준)이라고 상세설명에 나와있었다.  좌측 달걀과 우측 달걀의 크기는 확실히 구분될 정도다. 웬만하면 넘어가려다가 달걀을 한번 깨 봤더니 노른자 크기며 흰자량도 차이가 너무 나서 결국 고객센터에 얘기했다.

 

한 알의 무게 차이가 이렇다면, 30알을 합한 무게 차이는 상세설명에 나와있는 것보다 더 큰 차이를 보일 것이다. 소비자는 모른다고 생각하는 것인지, 아니면 환불해 주면 그만이라고 생각하는 것인지... 정말 사후 처리가 별로였다.

 

달걀의 두 회사는 다르다. 그래서 우측 달걀의 생산 회사를 확인해 두었다가 다음 주문부터는 이 회사를 거르고 주문한다. 사실 백색계란이 더 맛있어서 주문하기 시작했는데, 앞으로는 물건구매 시, 정신 똑바로 안 차리면 통수를 맞을 수 있다는 걸 항상 인지하면서 사야겠다.

 

 

달걀 삶기 (반숙)

팔팔 끓는 물에 달걀을 조심스럽게 넣기 (국자 사용)

6분 30초 정도 삶으면 맛있는 반숙 완성!

끓는 물에 식초, 소금 넣을 필요도 없다. 여기서 키포인트는 국자 위에 달걀을 올려두고 끓는 물에 넣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