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라떼를 마시기에 값싸고 보관 기간이 긴 제품을 찾다가 멸균우유를 택하게 됐다. 그러다 와치차테 멸균우유를 알게 됐고 급히 주문하게 됐다. 와치아테 멸균우유로 만든 라떼, 원두가 뭐가 됐든 맛은 끝내줄 정도로 고소하다.
와치아테 멸균우유 원산지 및 특징
폴란드 우유로, GMO-Free 사료를 먹고 자란 젖소에서 나온 우유이다.
아래 taciate라고 표기되어 있는 것은 젖소의 얼룩무늬를 의미, 깨끗한 사료를 먹고 자란 건강한 젖소를 의미한다.
멸균우유란?
135-150도씨에서 2~5초간 가열하여 균을 없앤 우유로, 위생적으로 안전하고 실온에서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다. 특히 우유의 풍미와 영양성분 함량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 부각된다.
실온보관 (개봉 후엔 냉장보관)
청정지역으로 유명한 유럽 폴란드
특히 GMO-FREE 즉, 유전자 변형 성분이 포함되지 않은 사료를 먹고 자란 젖소가 만든 순수 우유를 먹을 수 있다는 게 너무 큰 축복 같다. 요즘은 특히 환경과 먹거리에 민감하지 않을 수 없다.
영양정보 100ml 당 65kcal
나트륨 40mg / 탄수화물 4.7g / 당류 4.7g / 콜레스테롤 13mg / 칼슘 120mg / 지방 3.5g / 트랜스지방 0g / 포화지방 2.2g / 단백질 3.2g
위의 3.5%의 의미는 유지방을 나타낸다.
유통기한; 12개월.
프레쉬캡 형태
빨간 뚜껑을 돌리면 입구에 손가락에 걸어서 따는 뚜껑이 있는 구조이다.
단 30초도 안 걸려 만든 집에서 만든 아이스 라떼
1. 컵에 테이스터스초이스 오리지널 티스푼으로 2스푼에 뜨거운 물 20ml 넣어 섞기.
2. 얼음 5~6개 정도 넣기.
3. 와치아떼 멸균우유 적당히 붓기
자, 쉽죠. 이게 끝입니다. 근데 맛은 카페에서 만든 라떼만큼 고소하고 손색없습니다. 컵기준은 400ml 용량입니다.
진짜 멸균우유의 단점은 찾으래야 찾을 수가 없네요. 사실 찾고 싶은데 말입니다. 아차, 굳이 떠올린다면 일반 우유의 싱그러운 맛보다는 고소한 맛이 더 강하네요. 그게 유일한 단점이라고 할 수 있네요. 사실 가격면에서도 우수한 데다, 집에서 고소한 라떼를 만들어 드시고 싶은 분들은 멸균우유, 특히 GMO-FREE인 이 제품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12팩 기준으로 20,000원 이내로 살 수 있습니다. 저는 쿠팡에서 샀는데, 그래도 쿠팡이 다른 몰 보다는 가격이 제일 나아서 선택하게 됐습니다. 제품가격과 배송비까지 더해 보니 실질적으로 쿠팡이 더 저렴하더라고요.
다른 멸균우유와 비교했을 때 확실히 와치아테는 GMO-FREE 사료가 선택하는 데 있어서 강력한 요소인 것 같습니다. 차후 점점 가격이 높아질까 봐 지레 아찔하네요. 그럼에도 추천드립니다. 왜냐? 우리나라에선 쉽게 구하기 어려운 그야말로 명품 멸균우유이기 때문이죠. 명품 멸균우유가 별게 아닙니다. 좋은 공기, 사육 환경, 오염되지 않은 사료를 먹고 자란 젖소에서 나온 우유야말로 명품이라 할 수 있죠.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월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