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사이트에 들어가면 로또 당첨번호 조회 전체 보기가 가능해서 꽤 편리한 것 같다. 게다가 로또 구매도 인터넷으로 할 수 있어서 여러모로 시간을 아낄 수 있다. 물론 시간을 들여 직접 로또 판매점에 갈 수도 있지만 이 추위에 굳이 그렇게까지 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솔직히 직장생활만으로 재산을 증식할 수는 없다는 걸 이제는 누구나 다 안다. 그런 탓에 '로또가 희망'이라는 우스갯소리도 하곤 한다. 다들 확률적으로 어렵다는 걸 알면서도 인생은 아무도 모르기에 재미 삼아 한 장씩 사는 사람들이 많다. 나 역시 그렇다. 솔직히 권력과 인맥이 없으면 어디 고급 정보를 들을 기회가 있겠는가?
나 같은 서민은 그저 개미처럼 일하며 성실히 저축 또는 약간의 돈으로 주식투자를 하는 게 전부다. 그리고 누가 좋게 포장한 디지털노마드, 즉 이런 블로그를 하며 용돈벌이나 할 뿐이다. 그렇다고 블로그가 용돈벌이할 정도로 미래를 보장받는 것도 아니다. 현재는 그저 커피값 될 정도지만 미래를 위한 연금을 위해 블로그를 꾸준히 하려고 노력할 뿐이다.
현실을 되돌아보면 그저 월급 외에는 일정하게 들어오는 돈이 없다. 그러니 대다수 서민들은 로또라는 것에 '희망'이란 단어를 붙인다. 그런 여파로 나 역시 동행복권이라는 사이트에서 간편히 로또를 구매했다. 명목상 매주 한 장, 재미로 즐기기 위함이라고 포장하지만 속내는 제발 나도 1등에 당첨 좀 돼보자,라는 생각이 크다.
어김없이 이번주도 한 장 샀다. 인터넷 구매는 이번이 세 번째다.
예전에는 꿈자리가 좋을 때만 사봤다. 하지만 결과는 5등도 되지 않았다. 어느 누구는 조상꿈, 불꿈, 죽는 꿈으로 1등에 당첨됐다고 하는데, 글쎄... 나는 죽는 꿈 빼고는 다 꿔봤지만 결과는 낙첨이었다.
될 놈만 되는 건지... 어쨌든 이후로는 꿈이고 뭐고 재미 삼아 사 보기로 했다.
참고로 로또 당첨번호 조회 전체 보기가 가능한 사이트는 아래를 클릭하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