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티스토리 로그인 계정 7일 정지 메일이 왔다. 솔직히 메일을 확인하기 전, 티스토리 블로그 계정에 로그인하니 계정이 정지됐다는 안내페이지가 보인다.
어디 이유나 알자!
대체 무슨 사유로 내가 내 블로그에 로그인을 못 한단 말인가? 먼저 아주 작게 밑줄 친 ‘규제내용 확인하기’를 클릭해 보았다. 사유; 청소년 유해정보. 아무리 생각해도 내가 그럴만한 걸 쓸 리가 없다. 그래서 메일을 열어봤다. 그랬더니 메일에 사유가 될 만한 포스팅 주소와 제목이 나왔다. 하지만 청소년에게 유해가 될 정도의 내용이었나 싶다. 나는 사회 기사면에 나온 부분에 대해 사실적인 내용을 담았고 또 내 의견도 표출했을 뿐이다. 그럼에도 정책은 위반이다. 사실 판단은 티스토리 측의 권한이니 더는 어찌할 수가 없었다. 어쨌든 지금은 정책 위반이 될 만한 글은 애당초 안 쓰려고 한다. 참고로 로그인 계정 정지는 현재 이 블로그가 아닌 첫 번째 블로그이다.
23년 1월 1일에 풀린 티스토리 계정
새해를 맞는 기분이 꽤 무겁다. 로그인이 정지된 7일 동안 많은 생각과 블로그 소재거리를 찾느라 나름 집중을 했다. 사실 티스토리에 로그인을 못하니 약간 불안 증상이 찾아왔다. 뭐랄까? 매일 한 개의 포스팅할 공간이 사라져 마음이 심란한? 여하튼 그런 기분이었다. 습관처럼 크롬 창 즐겨찾기의 내 티스토리. 사실 티스토리 블로그들이 모두 카카오 계정이라는 사실... 블로그 하나로 인해 나머지 블로그도 정지당한 거나 마찬가지다. 이럴 때를 대비해 카카오계정이 아닌 티스토리 자체 계정을 만들었어야 했다는 교훈을 비로소 깨닫게 됐다.
마무리
티스토리를 시작할 블린이들은 반드시 정책 및 약관을 잘 숙지해서 포스팅을 올리기 바란다. 괜히 로그인 정지 먹어서 여러모로 고생하지 말고 미리미리 위반될 소지나 위험이 있는 검색어 및 내용은 아예 거들떠보지 말기 바란다.
댓글